이제 앞선 아티클에서 살펴본 내용을 기반으로, 실제 CV(Conversion Value, 전환값)을 어떻게 설정하여 측정하게 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첫 번째 측정 윈도우에서의 상세 전환값(Fine Value)
우선, 첫 번째 측정 윈도우(기간)에서 사용하게 되는 상세 전환값의 설정 방식에는, 다음 네 가지가 존재합니다.
(1) 수익
(2) 인앱 이벤트
(3) 퍼널(권장)
(4) 우선순위(권장)
(1) 수익(공식 가이드)
말 그대로 앱 내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측정하는 전환값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범위(Range)를 설정하는 방식인데, 수익의 범위들은 공백 없이 연속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원칙이며 메타 광고에서는 4개 이상의 범위를 설정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익 발생 시 해당 구간의 평균 값으로 측정된다는 점입니다(raw data에서는 실제 수익 기록). 만일 아래 이미지와 같은 범위가 설정되어 있는데 수익이 $6 발생한다면, 이 수익은 B range의 평균 값인 $7.5로 기록됩니다.
수익 소스(Revenue source)를 선택할 수도 있는데, 전체 수익(Overall revenue)는 말 그대로 해당 앱의 모든 수익을 통합하여 설정하게 되고 인앱 이벤트(In-app event)는 특정 이벤트 별로 수익 범위를 설정하게 됩니다.
앱스플라이어의 경우, 전체 수익을 설정할 경우 af_skad_revenue라는 이벤트로 통합하여 측정하게 됩니다.
인앱 이벤트 수익을 설정할 경우에는 특정 인앱 이벤트를 선택하게 되고, 해당 이벤트 별로 수익 범위를 측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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