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전환값(Coarse Value)는 지금까지 살펴본 상세 전환값과 다르게 Low, Medium, High로 구분된 전환값입니다.
(상세 전환값의 기본 정의는 아래 아티클에서 다시 살펴보세요)
SKAN 4.0 - 5. SKAN에서의 CV 설정하기 : 상세 전환값 1(수익)
이제 앞선 아티클에서 살펴본 내용을 기반으로, 실제 CV(Conversion Value, 전환값)을 어떻게 설정하여 측정하게 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첫 번째 측정 윈도우에서의 상세 전환값(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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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전환 값은 아래의 그림처럼 첫 번째 윈도우에서 상세 전환 값을 받지 못하는 경우나 두 번째, 세 번째 포스트백 기간에 전달되는 전환값입니다.
우선순위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일 유저가 '구매' 이벤트를 발생시킨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High 전환값이 집계됩니다. 만일 앱을 오픈만 하고 나가게 되었을 경우에는 Low 전환값이 집계됩니다.
SKAN의 전환값 자체는, [유저의 LTV가 얼마나 될 것인지를 예측]하는 관점에서 설계해야 합니다. 그래서 상세 전환값 개념과 함께 고려하였을 때, 앱 설치 후 초기 2일 간의 유저 행동은 첫 번째 윈도우의 상세 전환 값으로 최대한 수집하고, 그 이후에 단순 전환 값으로 수집할 수 있는 영역을 예측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순 전환 값에서도 역시 Lock Window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 도달 했을 때 / 'High'에 도달했을 때를 기준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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