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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Literacy/Marketing

SKAN 4.0 - 8. SKAN에서의 CV 설정 예시 1

 

 

 

이제까지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CV를 설정하는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 예시 1 - 평균적으로 첫 구매가 2일 이내 발생하는 경우

 

· 게임의 기본 KPI는 '수익'임
· 평균적으로 첫 구매는 2일 이내 발생함
· 진성 유저 기준점 : $25(이상) 구매
· 2일 내 최대 결제액 : $100로 측정됨

 

이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첫 번째 윈도우(0~2일)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른 수익 구간을 최대한 세밀하게 측정하여 실제 발생데이터를 중심으로 측정합니다. 우선 가능한 세밀하게, 실제로 판매가 일어나는 수익 구간을 설정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반드시 10 단위로 설정할 필요는 없으니, 구간의 평균 값을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만일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구매액이 $35 이하라고 가정하면, $35 이하의 구간은 좀 더 세밀하게 측정하고, 이상의 금액 구간은 넓게 측정하면 됩니다. 내부 데이터를 통해서 이러한 구간 기준을 설정하면 되는데, 이 구간 설정이 어려울 경우 권장 수익 추천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윈도우의 단순 전환 값의 경우에는 LOW는 기본 설정된 앱 오픈이 할당되며, MEDIUM에서는 2일 내 진성 유저 기준점인 $25 구매 여부를 측정합니다. HIGH에서는 최대 구매액인 $100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합니

다.

 

여기서 두 번째 윈도우, 세 번째 윈도우의 경우에도 MEDIUM에서는 진성 유저 여부, HIGH에서는 최대 구매액 달성 여부를 체크합니다(HIGH의 경우 2일을 초과했으므로 최대 구매액 구간을 조금씩 증대합니다). 더불어 이 기간에는 LOW에 레벨 달성 여부 등을 할당하여,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의 차선 KPI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